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능 응원 문구 글귀

by ○▣ 2020. 10. 31.

수능 응원 문구, 글귀

날씨가 부쩍 추워졌죠. 매년 이맘때 쯤이면 당사자가 아님에도 긴장하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수능시험"인데요, 우리나라 학생들의 경우 사실 이 날을 목표로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긴 교육과정을 힘들게 인내하며 이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단 하루 치뤄지는 수능시험으로 판가름 난다는 것이 어찌보면 야속하고 씁쓸하지만, 그 동안의 노력을 증명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수능을 치루는 학생들에게 보내면 좋을 응원 문구와 글귀, 메시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수능 응원 문구 보낼 시 주의할 점

사실 큰 시험을 앞둔 당사자에게는 어떤 응원의 말을 해주어도 부담이되고 긴장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시험 결과에 대한 기대나 부담을 주는 내용을 보내면 안되며, 시험보기 전날이나 당일에는 예민한 상태일 수 있으므로 되도록 꼭 필요한 이야기 외에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험이 끝난 후에도 결과에 대해 물어보거나 앞으로의 진학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 보다는 그동안의 노력에 대해 수고했다는 메시지, 앞으로 더 잘될거라는 희망적인 이야기만 해주는 것이 수험생에게 심적으로 위안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험생에게 보내는 응원의 문구, 글귀

(1) 네가 열심히 한 만큼, 최선만 다하면 돼. 부담갖지말고 힘내!

(2) 그동안 고생 많았어. 결과에 대해선 생각하지 말고 앞으로의 즐거운 일들만 생각하자!

(3) 엄마(아빠)는 항상 너의 편인거 알지? 편안한 마음으로 임하고 오길!

(4) 모르는 문제가 있어도 콕 찍으면 정답일 거야! 부담없이 쑥쑥 풀어나가길~!

(5) 최상의 컨디션이 최고의 답을 만들어 낸대! 푹자고, 잘먹고, 릴렉스~!

(6) 언제 어디서든 널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잊지마! 시험따위 너의 적수가 되지 못해!

(7) 어려운 시기에 치루는 시험이지만, 그동안의 노력은 널 절대 배신하지 않을거야!

(8) 최선을 다했으면 그걸로 된거야. 훌훌 털어버리고 맛있는 것 많이 먹고 즐겁게 놀자!

(9) 고생 많았어, 네가 후회 없이 했다면 그걸로 된거야!

(10) 부담갖지 말고, 후회하지 않을 만큼만 해. 그게 최고야.

(11) 최선을 다한 것 만으로도 넌 훌륭해. 넌 분명 잘 될거야.

(12) 하쿠나 마타타, 모든 것이 문제없이 다 잘 될거야. 앞으로 꽃길만 걷자!

 

이상으로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보내면 좋을 문구, 글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결과에 상관없이 그동안의 수고를 격려하는 따뜻한 위로와 축하의 한마디가 필요할 것입니다. 올 한해 힘든 시기속에서 진행되는 시험인 만큼,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